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10가지

요즘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 많아졌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22년도 기준 한국 전체 인구의 4분의 1이 반려인구라고 합니다. 요즘 워낙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 많다보니 많은 아이들이 자기 부모에게 강아지를 키우자고 요구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원하는 것을 대부분 다 들어주는 부모라도 강아지를 키우는 결정은 쉽게 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또한,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는 것에 대해 걱정도 많으실거에요.

반대로 기존에 강아지를 키우고 있던 신혼부부가 아이를 임신하게되며 육아와 육견을 같이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기가 태어났다고 지금까지 정성껏 키웠던 강아지를 다른데 보낼 수도 없고, 같이 키우자니 아기한테 좋지 않을 것 같아 걱정인 엄마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걱정은 더 이상 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돌 이전 유아기에 동물과 함께 자라는 것이 아기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나왔기 때문인데요. 강아지와 함께 지낸 아이가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더 면역력이 좋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천식과 호흡기 질환이 생기는 비율 또한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처럼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건강에 좋은 점이 많다는 것이 연구로 밝혀졌고, 건강뿐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이로운 점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10가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1.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첫번째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첫번째는 면역력이 강화된다는 점 입니다.

핀란드 쿠오피오 대학병원에서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 아이가 태어난 첫 해에 강아지와 함께 사는 경우, 그렇지 않은 아기들에 비해 호흡기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1/3으로 감소한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아기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강아지의 털 때문에 아이의 호흡기가 나빠질거라고 보통 생각하는데 의외의 결과예요.

2.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두번째

같이 키우면 좋은 점 두번째는 호흡기와 알러지에 강해진다는 점입니다.

전문가들의 알러지 실험과 임상실험 발표에 따르면, 강아지와 함께 성장한 아이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알러지와 천식 발병률이 50%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아마 어렸을때부터 적당한 먼지가 노출되어서 호흡기 면역력이 높아지는 원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람도 좋은 유산균으로 장을 튼튼하게 하는것처럼 말이예요.

3.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세번째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세번째는 아이에게 건강한 정서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강아지는 아이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심장혈관 계통의 안정으로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혈압 및 심박수를 안정시키는 것은 건강한 마음과 행복한 아이로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어린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4.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네번째

같이 키우면 좋은 점 네번째는 아이가 더 많은 운동을 하게 됩니다.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게 되면 그렇지 않은 아이보다 더욱 많이 움직이고 뛰어놀게 됩니다.

또한 외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고, 마당이 없더라도 자주 걸어다니게 됨으로써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아이로 자라게 합니다.

소파에 누워 과자를 먹을수도 있는 시간에 강아지와 산책을 가게되는 경우처럼 말이죠.

5.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다섯번째

같이 키우면 좋은 점 다섯번째는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줄여줄거예요.

이건 자폐증을 가진 아이와 강아지가 함께 살 경우에 해당 되는 내용일텐데요,

몬트리올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훈련을 거친 강아지와 함께 살고 있는 경우,자폐증을 가진 아이의 스트레스 호르몬이 크게 감소되고 행동장애 또한 크게 개선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것 또한 정서적 안정과 연관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6.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여섯번째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여섯번째는 형제와의 우애를 돈독하게 해줍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산다는 것은, 사랑,배려,책임감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므로 형제자매의 우애는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어린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7.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일곱번째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일곱번째는 아이들이 사회성을 습득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강아지와 함께 성장하는 아이들은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충동을 효율적으로 조절하며 자존감을 키워 배우는것에 적극적인 아이가 되게 합니다. 이는 많은 연구로서 입증되었다고 하네요.

8.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여덜번째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여덜번째는 강아지는 사랑스러운 아이로 성장하게 도와줍니다.

반려동물은 사람을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대해줍니다. 강아지는 늘 곁에있고 함께하는 친구입니다.

집에 돌아왔을 때 한결같이 반겨주는 반려동물보다 더 좋은 친구는 아이들에게 없을거예요. 그런 반려동물들을 통하여 아이는 사랑을 베푸는 사람이 될거에요.

어린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9.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아홉번째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아홉번째는 아이들에게 약자에 대한 배려심을 가지게 끔 합니다.

아이들은 가족내에 강아지를 키우며 강아지를 생각하고 챙기고 배려하며 자연스럽게 약자에 대한 배려심을 키울거에요.

10. 어린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열번째

같이 키우면 좋은 점 열번째는 내성적인 아이도 활발하게 만들어 줄거에요.

이 내용은 위에서 얘기했던 운동량이 늘어나는 것과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는 내용인데요. 내성적인 아이들도 강이지를 키우며 그들과 함께 어울리고 외부 활동을 많이 하다보면 집에서 있을 때와는 다르게 조금 더 외향적인 아이가 될수 있습니다.

어린아이와 강아지

11. 마치며,

이처럼 아이와 강아지를 같이 키우면 좋은 점이 굉장히 많은데요. 하지만 꼭 기억하실 것이 있습니다.

무조건 함께 키우기만 한다고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부모가 강아지를 어떻게 대하는지, 어떤 책임감을 가지고 키우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키우는지에 따라 아이가 보고 배우는 것이 다를거에요.

부모가 솔선수범을 보인다면, 아이는 자연스럽게 사랑이 가득한 아이로 자랄거에요.

혹시라도 강아지 입양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무료 입양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저희 다른 글 한번 읽어보시고 고민 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아지 무료 입양 방법 및 입양 센터 1곳 추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