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숑 프리제 특징 및 매력

비숑 프리제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작고 사랑스러운 강아지 종류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그 특유의 매력과 개성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숑 프리제 특징 및 매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숑 프리제 특징 및 매력

1. 비숑 프리제 역사

비숑 프리제는 프랑스의 귀족들이 키우던 강아지 종류로, 벨기에와 스위스 등 다른 유럽 국가에서도 인기가 높은 견종 중 하나 입니다. 

비숑 프리제는 중세 프랑스어로 ‘작고 곱슬거리는 털을 가진 강아지’ 라는 뜻으로, 견종 이름과 같이 이들은 풍성한 털이 대표되는 매력적인 소형 – 중현 견종입니다.

2. 비숑 프리제 성격 특징

견종의 성격은 매우 독립심이 강하며 활발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모든 강아지가 그러하듯 개체별로 다양한 성격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 비숑 프리제 경우 식성이 엄청나고 활발한 성격 탓에 흥분을 잘하는 편입니다. 

이러한 성격 탓에 ‘비숑 타임’이라는 단어가 생겼는데, 아무 이유 없이 집안을 미친듯이 뛰어다니는 것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이 단어가 대표적인 비숑 프리제의 성격을 대변합니다. 

또한, 이들은 매우 사교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강아지나 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놀기를 좋아합니다.

쾌할하고 밝고 온화하고 친절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보호자를 잘 따르고 애교가 많습니다.

이러한 성격 때문에 이들은 가족과 함께 있기를 좋아합니다. 

가족 구성원들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며 애정 표현을 아끼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호자들에 대한 애착이 강해서 너무 애지중지하며 붙어서 지낸다면, 분리불안을 겪을 수 있으며, 때론 제멋대로 구는 이기적인 성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3. 비숑 프리제 외모 및 건강 특징

비숑 프리제는 더블코트로, 솜털로 덮인 아름다운 외모가 돋보입니다.

더블코트라 털갈이가 있지만, 워낙 곱슬곱슬한 탓에 털빠짐은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곱슬한 털이 자라면서 얼굴이 동그란 형태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푹신한 털과 사랑스러운 미소는 사람들에게 매료를 불러일으킵니다.

비숑 프리제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견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전병과 잘 걸리는 병도 거의 없는 편이라 초보 견주들이 키우기엔 쉬운 견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의 수명은 보통 15 ~ 16년으로 알려져 있으며, 표준 체중은 5 ~ 8kg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훈련 방식

비숑 프리제는 지적인 견종으로, 높은 학습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훈련이 쉽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쉽게 훈련을 받을 수 있어 새로운 명령을 익히는 데 능숙합니다만, 워낙 똑똑한 탓에 지루한 훈련 방식에는 잘 반응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좋아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훈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비숑 프리제는 에너지 넘치는 반려견으로 활동량이 많습니다. 산책, 놀이, 활동을 통해 체력을 소모하고 행복을 누립니다.

5. 마치며,

비숑 프리제는 그 아름다운 외모와 사교적인 성격으로 가정에서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는 견종 중 하나입니다. 그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 삶에 활력과 행복을 더해줄 것입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점은 적절한 훈련과 돌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