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배변 훈련 방법 8가지

강아지를 키우는 동안 가장 중요한 훈련 중 하나는 배변 훈련입니다. 올바른 훈련을 통해 강아지는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배변 훈련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배변 훈련 방법 8가지

1. 강아지 배변 훈련 필요 이유

강아지들은 모두 어릴 때 훈련을 시작하는 것이 좋고, 나이가 들어서도 배운 훈련을 잊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강화 훈련을 해줘야합니다. 

어린 강아지가 배변 실수를 한다면 최대한 빠르게 배변 훈련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아지가 왜 배변 실수를 하는지도 파악이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아주 어린 새끼 강아지라면, 배변 훈련을 통하여 배변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해야하지만, 노견인 경우, 건강상 문제로 인하여 실수를 할수도 있으니 이럴 경우 동물 병원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강아지 배변 훈련 방법

강아지가 배변 실수를 한다면 잘못된 행동이라는 것을 분명히 인지시켜줘야 합니다. 

체벌처럼 부정적인 훈련법을 쓰는 대신 올바른 행동을 했을 때 보상해주는 긍정 훈련 방법을 쓰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몇가지 강아지 배변 훈련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침대 못 올라 오게 하기

강아지가 푹신한 침대에 배변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야단치는 것보다 마치 산책하거나 놀아줄 때처럼 친절히 침대에서 내려가도록 유도하며, 침대에 올라오지 못하도록 훈련합니다.

2. 배변 패드 깔기

강아지 배변 실수의 가장 큰 이유는 아직 새끼이기 때문일 수도 있으니 배변 패드를 깔아주어 배변 패드 위에서 배변을 유도해야합니다. 

일부 견주들은 강아지의 소변을 묻힌 휴지를 한쪽에 두고 배변하도록 유도하기도 하는데 배변을 묻힌 휴지는 매일 바꿔주면서 배변 패드에 배변을 하도록 유도해야 더욱 효과적입니다.

3. 산책하기

강아지들은 보통 소변을 오래 참을 수 없거나 참는 방법을 몰라 배변 실수를 자주 합니다.

때문에, 산책을 주기적으로 나가며 실외에서 배변을 보도록 유도한다면, 배변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일정한 식사 시간

강아지는 일정한 스케줄을 필요로 합니다. 식사와 배변 시간을 정해두고 일관되게 유지하세요.

특히 강아지가 먹은 후나 놀았을 때 배변 시간을 예측하기 쉽습니다.

5. 배변 장소 설정

강아지에게 정해진 배변 장소를 가르쳐야 합니다. 이 장소는 일관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배변패드를 깔아주던, 화장실에서 배변을 유도하던 일관된 장소를 제공하여 배변을 유도합니다.

6. 관찰 및 칭찬

강아지가 배변을 할 때 꼭 관찰하세요. 강아지의 배변 습관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장소에서 배변을 하면 즉시 칭찬과 간식을 주어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7. 실수에 대한 대처

강아지가 잘못된 장소에서 배변을 한 경우, 실수를 물리치거나 형벌하지 마세요. 

이로 인해 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대신 실수한 경우에는 바로 발견하고 올바른 장소로 이동하도록 안내하세요.

8. 인내와 일관성

배변 훈련은 인내가 필요한 작업입니다. 

강아지는 다른 개체와 달리 훈련을 통해 배운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인내와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훈련을 진행하세요.

3. 마치며,

강아지 배변 훈련은 시간과 인내가 필요한 작업이지만,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고 편안한 동거를 위해 중요합니다. 일정한 스케줄과 긍정적인 강아지의 행동에 대한 보상을 통해 훈련을 진행하면 강아지는 빠르게 배우고 원하는 행동을 습관화할 것입니다. 인내와 인내를 가지고 강아지와의 훈련 시간을 즐기며 효과적인 배변 훈련을 완료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