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똥 먹는 이유 6가지 

사랑스러운 강아지가 똥을 먹는 행동 때문에 고민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배설물을 먹는 식분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똥 먹는 이유 6가지를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똥 먹는 이유 6가지

1. 강아지 똥 먹는 이유: 생존 본능과 유전자

강아지들은 과거에 포식자들에게 자신을 들키지 않기 위해 흔적을 지우는 행동을 했습니다. 

똥을 먹는 행위 혹은 땅에 몸을 비벼 체취를 지우는 행위 모두 자신의 흔적을 지우기 위한 행동이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이 행동을 할 필요가 없지만, 본능에 남아 있어 식분증의 원인이 되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는 그들의 조상인 늑대들의 유전자를 물려받았습니다. 

늑대들은 무리생활을 하며 항상 음식에 대한 경쟁을 해야했고, 강한 식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늑대의 특성을 바탕으로 식분증의 이유를 도출하게 되었습니다. 

2. 강아지 똥 먹는 이유: 모방 행동

강아지가 똥 먹는 행위를 종종 모견이나 다른 강아지를 보고 배우기도 합니다. 

모견은 새끼강아지에게 모유를 먹이는 생후 40-50일 이전에, 새끼강아지가 싼 똥을 먹어치우며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이 행동을 지속적으로 보고 자란 새끼 강아지는 자연스럽게 똥을 먹어도 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3. 영양소 결핍

강아지 똥 먹는 이유 중 하나는 영양 부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아지가 식사량이 적거나 식사에 단백질, 지방 등 충분한 영양소가 포함되지 못하면 똥을 통해 보충하려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식사량을 늘리고,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면 똥을 먹는 일은 줄어들 것입니다. 

4. 보호자의 관심 유발 

강아지 똥 먹는 이유 중 하나는 보호자의 관심을 얻기 위한 행동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똥을 먹을 때, 보호자가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며 시선을 돌리는 경우, 강아지는 보호자가 보상을 해준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강아지가 똥을 먹을 때 과하게 혼을 내면, 대변을 보는 행위 자체를 숨기기 위해 똥을 먹기도 합니다. 

5. 의학적인 이유

강아지는 건강상의 문제로 똥을 먹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소화기 문제, 영양 섭취 부족, 기생충 감염 등은 똥을 먹는 행동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식분증이 해결되지 않을 때는 수의사와 상담하여 검사를 진행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6. 개별적인 차이

강아지가 똥 먹는 이유는 다양하며, 모든 강아지가 동일한 이유로 똥을 먹지 않습니다. 

강아지마다 그들의 성격, 자라온 환경, 경험 등에 따라 다른 이유로 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의 개별적인 특성을 고려해 대처해야 합니다. 

7. 마치며

강아지 똥 먹는 이유는 그들의 생존 본능, 모방 행동, 영양소 결핍, 보호자 관심 유발 등 다양합니다. 강아지의 개별적 특성을 고려해 그에 맞는 영양 보충과 교육을 하여 강아지가 긍정적인 행동 개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식분증이 지속된다면, 수의사와 상담하여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고 적절한 대처를 하도록 합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