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한테 주면 안되는 음식 12가지

강아지 키우게 되면 견주의 식사때 주변으로 와서 불쌍하게 쳐다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먹고 싶어서 입맛도 다시고 뚫어져라 바라보고 있는 모습을 보면 짠해서 강아지에게도 간식이나 음식을 주고 싶은 충동이 생깁니다. 그렇게 몇 번 주고 나면 매일 똑같은 상황이 반복됩니다. 하지만 강아지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한테 주면 안되는 음식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한테 주면 안되는 음식 12가지

1. 초콜릿

강아지한테 주면 안되는 음식 중 최악의 음식은 단연 초콜릿 입니다.

초콜릿은 인간에게는 즐거운 간식이지만, 강아지에게는 매우 유독한 식품입니다.

초콜릿에 들어 있는 메틸잔틴을 강아지가 섭취하면 구토, 설사, 경련, 발작, 갈증, 과잉행동 등 감당하기 힘든 증상들이 유발됩니다.

또한, 강아지의 심장과 신경계에 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에게는 절대로 초콜릿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2. 포도

포도는 소량은 큰 문제가 없지만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배탈, 무기력증, 급성 신장 손상이 유발될 수 있으니 강아지 발이나 입이 닿는 곳에 포도, 건포도를 통째로 놓아두면 위험합니다. 항상 먹을 수 없는 장소에 놓아두셔야 합니다.

강아지

3. 감귤류

감귤, 한라봉, 레드향, 천혜향 등의 감귤류는 구연산이 풍부해서 개가 섭취하면 안 좋다고 합니다.

레몬, 오렌지도 마찬가지로 강아지 금기 음식으로 신맛이 나는 과일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강아지에게는 독성이 있는 식품으로, 적은 양이라도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하여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늘은 강아지의 소화기관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강아지에게 절대 급여하면 안됩니다.

양파와 마늘은 그냥 먹기보다 음식의 재료로 쓰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음식에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사람 음식 급여 시, 양파나 마늘이 많이 들어간 음식 경우 절대 급여 하시면 안됩니다

토르 음식

5. 과일의 씨앗

강아지에게 과일의 씨앗을 주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사과, 배, 체리 등의 씨앗에는 시안화물이 포함되어 있어 강아지의 소화기관을 자극하고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일을 강아지에게 주기 전에 꼭 씨앗을 제거해야 합니다.

6. 견과류

마카다미아 견과류는 강아지의 건강에 가장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다미아를 섭취할 경우 구토, 고열, 몸떨림, 우울증 등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일반 견과류도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토르 음식

7. 뼈있는 닭고기

강아지에게 닭고기를 줄 때는 무조건 닭껍질, 뼈를 제거한 후 꼭 익혀서 살코기만 줘야합니다.

뼈채로 급여하게 되면 닭뼈가 부서져 목에 걸릴 수 있으니 뼈있는 닭갈비 같은 음식은 강아지에게 절대 급여 하시면 안되며, 살코기만 발라서 급여 해야 합니다.

8. 어패류, 마른 오징어, 문어, 미역류

조개류, 새우, 마른 오징어, 문어 등은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 구토를 하거나 소화불량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말린 오징어나 문어 등은 제대로 씹지 않고 삼키기 때문에 배에서 불어나 소화가 안되서 고생할 수 있습니다.

말린 미역도 마찬가지로 위험합니다.

토르 로얄 캐닌

9. 커피와 알코올

커피와 알코올은 강아지에게는 매우 위험한 음료입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강아지의 심장과 중추신경에 영향을 미치며, 알코올은 강아지의 간기능을 약화시키고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에게는 커피와 알코올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0. 소금과 과도한 향신료

과도한 소금과 향신료는 강아지의 신장과 소화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소화 불량과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음식은 적절하게 조리하여 소금과 향신료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장에 문제가 없는 사람이 먹는 음식은 대체로 맵고 짠 음식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자극적인 음식은 강아지가 먹을 만한 게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불쌍한 표정을 지어도 절대로 급여 하시면 안됩니다. 

강아지 음식

11. 생달걀 흰자

익힌 달걀은 상관없지만 강아지가 생으로 흰자를 먹으면 아비딘 성분이 적혈구를 공격해 용혈성 빈혈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실수로 달걀을 떨어트리거나 깨져서 흘렀을 때 강아지가 달려와 먹지 못하도록 주의해야합니다.

12. 싹이 난 감자

감자를 냉장고에 넣어 두면 싹이 올라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싹에는 솔라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해당 성분은 사람이 먹어도 위험합니다.

강아지가 싹이 난 감자를 먹으면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솔라닌 성분은 감자 뿐만 아니라 토마토, 고추의 줄기나 잎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아지한테 주면 안되는 음식

13. 마치며,

강아지에게는 위험한 식품들이 많습니다. 위에 언급한 12가지 음식들 경우 강아지에게 절대로 주지 말아야 합니다. 강아지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안전한 간식과 사료를 선택하고, 우리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에게 사람 음식을 급여 할 경우 꼭 급여 전 안전한지 확인 후 급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와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음식 선택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는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읽어보세요!

1 thought on “강아지한테 주면 안되는 음식 12가지”

Leave a Comment